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1 23:08:15
기사수정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2023년도 예비초등학생 자녀를 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양육자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번 교육은 자녀와 부모간의 긍정적 소통을 통해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직 초등학교 교사를 초빙해 우리아이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입학 전 준비사항 학교 적응을 위한 습관 1학년 교육과정 등으로 진행됐으며, 양육자의 올바른 역할과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모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들에게 자녀들이 학교 입학 시 필요한 책가방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지도 등 양육에 대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야 해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걱정이 컸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결됐다, “다음 교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0~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제공을 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0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