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0 21:05:54
기사수정



대구 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류한국, 민간위원장 권덕환)는 지난 16일 롯데시네마 대구광장점에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2년 한 해 동안 협의체 활동을 공유하고, 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특강, 화합의 장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수고한 협의체위원들을 격려하고 위원들간의 연계 협력의 장을 마련하여 더불어 행복한 서구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주민 네트워크 조직을 통해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시키는 민·관 협치기구로 특히 올해는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민·관협력으로 직접 수립하였다.


8개 실무분과가 활발한 활동을 하였으며, 특히 장애인분과는 장애인 자립도움프로그램을 8회차로 기획하여 관내 재가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정보활용교육, 생활필수교육, 실생활요리교실을 진행하여 일상생활의 불편함 해소에 크게 기여하였다.


아동·청소년분과는 한부모·조손가족의 (조)부모 양육코칭, 의사소통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으로 세대 간 소통기회와 가족 공동체형성에 도움이 되었고, 노인분과는 지역 독지가의 기부를 받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지원을 위한 행사를 추진하여 이용자와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사업으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였다.


류한국 서구청장(공공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협의체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이 시간을 통해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으로 서구 복지발전에 이바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0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