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5 00:05:13
기사수정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27일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전국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최한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에서 8회 연천맨 : 메타버스 탐험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2년마다 종합평가를 시행하여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있으며 2020년 평가에 이어 2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달성 하였다.

8회 연천맨 : 메타버스 탐험은 비대면 긴급돌봄 지원 중 온라인으로 진행된 청소년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비대면으로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국어, 수학, 영어, 보드게임, 미술 등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놀이를 통해 성취도를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운영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상황에서 청소년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제페토 플랫폼을 사용하여 메타버스 월드 안에서 청소년이 숨겨진 문제를 찾고 해결 함으로서 청소년의 컨텐츠 활용과 흥미도를 높이고 온라인에서 청소년의 탐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제8회 연천맨에 참가 했던 청소년은 평소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를 이용해 체험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신명철 관장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소재들은 대도시, 농어촌 간의 정보 차이 등이 적은 주제들이며 청소년수련관에서도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ai, 메타버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타 지역에 뒤처지는 일 없이 청소년 프로그램 보급에 최선을 다 할 것.” 라고 말했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건강한 성장과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0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