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도심공항터미널 정상운영 재개 촉구 65,826명 서명부 관계기관 전달 - 운영사인 한국도심공항자산관리(주)와 대주주인 한국무역협회 측에 6일 서…
  • 기사등록 2022-12-12 10:23:08
기사수정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의 정상 운영을 촉구하는 65,826명의 서명부를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도심공항 측에 지난 6일 전달했다.

 

강남구 주민자치위원장 연합회는 도심공항터미널의 정상운영 재개를 위해 1017일부터 1120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범구민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관계기관 전달 및 도심공항터미널의 정상운영을 위해 힘써 줄 것을 요청하며 서명부를 강남구에 제출했다.

 

구는 도심공항터미널의 정상운영 재개를 바라는 주민들의 의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서명부 개설, 구청 및 주민센터 민원실에 서명부 비치 및 대시민 홍보를 지원했다.

 

이에 앞서 구는 언론사와의 수차례 인터뷰를 통해 구의 입장을 표명하고, 919일에는 국토교통부, 한국무역협회, 한국도심공항 등에 구청장 명의의 서한문을 전달하는 등 도심공항터미널이 정상적으로 운영 재개되도록 관계기관에 전향적인 결정을 촉구해 왔다.

 

이병우 강남구 주민자치위원장 연합회장은 그동안 편리하게 이용해온 도심공항터미널이 폐쇄될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터미널의 정상 운영을 위해 노력 중인 강남구와 뜻을 같이해 구민의 의견을 전달하고자 서명운동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장 연합회와 서명운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지역주민, 기업인,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공항 이용 편의를 제공해온 도심공항터미널이 정상적으로 운영 재개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전향적인 결정을 촉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0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