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8 22:02:49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28일 사회적경제육성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며 민선 8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시는 올해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의 규모를 기존 10명에서 14명으로 확대하고,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무사, 변호사 등 다양한 민간 전문가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민·관 거버넌스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날 최종 보고회에서는 사회적경제육성위원과 사회적경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사회적경제 활성화 계획 및 목표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투자지원재단에서 제출한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에는 시민의 상상이 사회적경제로 일상이 되는 남양주라는 비전 아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사회 가치 확산과 인식 전환 지역 사회 이슈 적극 대응의 3대 핵심 전략과 10개의 핵심 과제가 포함됐다.

 

특히, 4회에 걸친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중앙 정부 및 경기도의 사회적경제 정책과 민선 8기 공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세부 정책 방향을 제안한 점이 현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위촉식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가 경제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길을 잘 알려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최종 발간물은 오는 12월 중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9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