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고인의 명복을....”이태원 사망자 합동 분향소 운영 - 10.31~11.5, 마포구청 앞 광장 및 홍대축제거리에 합동분향소 설치 - 홍대거리 등 인파 밀집지역 특별점검 지속 실시,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 기사등록 2022-11-01 01:47:17
기사수정



10.31.(), 마포구가 홍대축제거리에 설치한 이태원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에서 조문을 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마포구가 홍대축제거리에 설치한 이태원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이태원 사고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사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합동 분향소를 설치,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마포구 합동분향소는 마포구청 앞 광장과 홍대축제거리(어울마당로 71) 두 곳에 설치됐으며, 10월 31일부터 국가 애도기간인 11월 5일까지 6일간 운영한다. 매일 오전8시부터 밤10시까지 누구나 조문이 가능하다.


 분향소에는 추모의 마음을 표할 수 있는 국화를 비치하고 구 직원들이 조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를 맡는다.


 분향소 운영 첫날인 31일 오후12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관내 유관단체, 상인회, 주민들과 함께 홍대축제거리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아 헌화와 묵념을 하며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한편 구는 이태원 사고가 보도된 30일 즉시 구청장 주재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예정되어 있던 홍대 할로윈 축제를 취소했으며, 홍대지역으로 할로윈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홍대 상점가에 자율휴업을 권고했다. 


또한 심야시간 홍대거리 일대의 안전유지를 위해 30일 오후 8시부터 구 직원 등 200여명을 투입해 현장 특별계도를 실시했다. 구는 유관기관과의 지속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인파 밀집지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지도를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마포구는 당분간 축제와 행사성 사업을 취소 또는 연기하고 구청과 동주민센터 등에 조기를 게양했다. 또한 전 직원은 검은 리본을 패용하고 엄중한 복무기강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비통한 심정으로 희생자 가족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부상자의 조속한 쾌유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런 비극적인 참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구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구민 안전을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9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