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대치4동, 겨울 실업으로 발생하는 위기가구 집중발굴 - 지역주민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계절 실업자 생필품 지원 - 홀몸 어르신 겨울 이불빨래 도와
  • 기사등록 2022-10-28 22:44:52
기사수정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대치4동은 겨울철 실업 위기로 어려움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찾아 연말까지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대치4동은 지난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통장들과 함께 고시원 등 주거취약지역을 방문해 주민등록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조사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놓인 사람들을 찾는다. 특히 동절기에 일자리를 잃을 처지에 놓인 사람들에게 특별히 300만원의 생필품을 구매해 지원할 계획이다.

 

28일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통장, 대치4동 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겨울 이불 세탁이 어려운 어르신 40가구를 찾아 이불 빨래를 도와준다. 이날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잘 날 수 있도록 관내 식당에서 삼계탕 영양식을 대접한다.

 

김선주 대치4동장은 추운 겨울이 되기 전 지역 주민과 함께 어렵게 지내는 저소득 위기가구를 발굴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9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