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7 21:26:12
기사수정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내현)가 지난 25일 서천문화원에서 민관과 공공의 복지가 함께하는 ‘2022년 민·관 사회복지 학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학술 워크숍은 서천군 복지네트워크 구성원들이 지역사회복지 협력체계를 조성하고 지역복지 발전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종사자, 복지 담당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의 1부에서는 오민아 충남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을 초빙해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과정 및 사업내용을 강의했으며, 2부는 강석찬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지원팀장이 무장애 도시 서천 만들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노인, 장애인, 영유아, 여성, 보건·의료, 아동·청소년, 통합사례 등 7개 분과의 실무위원들이 모여 분과별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 의견 사항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조성됐다.

 

김내현 공동위원장은 관내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지식을 나누는 자리가 되어 서천군의 복지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의 단합과 협력으로 서천군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9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