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7 13:15:40
기사수정



당진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제적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위해‘2022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및 컨설팅17일 당진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당진시 부시장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봉호 협의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의 신성대학교 신기원 교수의 교육 14개 읍면동 협의체의 올해 활동 내용 발표 및 컨설팅을 통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창희 당진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올해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각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나누고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서비스 지원 연계,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김영명 부시장은 어려움이 많은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함으로써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에 처한 위기 가정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제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에서는 단전, 단수, 주 소득자 상실 및 실업 등의 위기 가정을 발굴해 긴급복지 생계비 및 의료비 등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당진시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360-3660~4)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