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7 13:08:44
기사수정




당진시 외국인 근로자지원센터가 14일 시청 상록수홀에서당진지역 사업체들의 외국인 근로자 고용실태와 인식에 대한 조사 분석발표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매년 다양한 주제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진행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는 올해당진지역 사업체들의 외국인 근로자 고용실태와 인식에 대한 조사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업체, 비고용 업체를 구분하여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인식과 상황을 분석했다.

 

이번 토론회의 발제에는 우희창 충남대 교수가 나섰으며 이주 노동자 문제 전문가로 활동 중인 아산 이주노동자센터 우삼열 소장, 홍성 이주민센터 유요열 이사장, 아이씨피주식회사 김우진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석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권중원 센터장은 한국의 인구감소와 현장 근로자 수의 감소로 인해 중소 기업체에서의 외국인 근로자 의존도가 심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조사에 대한 발표와 정책 토론을 통해서 외국인 근로자 문제를 논의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외국인 근로자지원센터는 2017816일에 개소하여 지난 6년간 당진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