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4 19:27:29
기사수정





해남군은 독서의 달을 맞아지혜의 바탕화면, 을 주제로 북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북 페스티벌은 도서관을 통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독자 참여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군립도서관 전시실을 책 놀이터, 북 카페로 조성해 아이들은 책과 함께 놀고, 어른들은 책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참신하게 구성했다.


ESG 실천에 동참하고자 도서관 폐기 도서와 북 스타트 도서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가득 채우고, 텀블러를 가져오는 군민에게는 따뜻한 커피와 차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군민광장에도 독서 휴식공간을 조성해 가을 햇살을 받으며 야외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매년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책교환 행사헌책주오, 새책줄게15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리며, 책읽는 군민광장에서는 11~30일까지 잡지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북 스타트 행사의 일환으로 신규 영유아 회원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가이드북과 도서가 담긴 책꾸러미를 나누어주고, 북스타트 필수도서 100권을 함께 전시해 생애 첫 도서관을 선사할 계획이다.


원데이 클래스로 21~22일 가죽공예 및 썬캐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실시되며, 행사기간 동안 도서무제한 대출도 이뤄진다.


1020일에는 정미애, 자전거 탄 풍경 등 가수와 함께 유자효 시인이 함께하는시와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음악회가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함께 포토존, 북큐레이션,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깊어가는 가을, 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행사 중 원데이 클래스는 1012일부터 해남군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행사안내 및 문의는 누리집 또는 전화(061-530-55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