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승수 의원, 한국지역언론클럽으로부터 감사패 수상받아 - - (사)한국지역언론인클럽, 지역언론 진흥에 기여한 공로 인정해 감사패 전… - - 김승수 의원“지역언론의 상생과 발전 위해 더욱 힘쓸 것”
  • 기사등록 2022-09-30 21:49:04
  • 수정 2022-09-30 23:17:17
기사수정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북구을)29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지역언론클럽 창립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지역언론 진흥과 국토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2012년 창립한 한국지역언론인클럽은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되어온 각종 정책들에 대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의 참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한국지역언론인클럽의 적극적인 노력에 함께하는 각계 인사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을 비롯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문종대 동의대 광고학부 교수, 이기우 인하대 명예교수, 이시종 전 충북도지사도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승수 의원은 30여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행정자치부 지방혁신관리팀장,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 등을 역임하며 자치분권 강화, 지역균형 발전에 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많은 역할을 해 왔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정부의 예산편성 과정에서 삭감된 지역신문발전기금 구독료 지원 예산의 원상 회복을 강력하게 촉구하였고, 이후 지역신문 구독료 4억원을 다시 증액시키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 22일 열린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국무총리에게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격차문제, 지방소멸 문제 등을 날카롭게 지적했고, ‘수도권 집중화를 막기 위한 대책 마련대구신공항 TF 구성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김승수 의원은지역언론은 지역정보의 격차를 완화하고 지역 의제설정, 공론의장을 만드는 등 단순 구독자 수만으로 평가할 수 없는 다양한 순기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지역 언론을 살리는 것이야 말로, 지방소멸을 억제하고 국토 균형발전을 이루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언론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는 우동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 지방 4대협의체 관계자 등 각계각층에서 지역언론 진흥에 힘쓴 인사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