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9 22:45:40
기사수정




주시는 지난 27일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인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했다.


날 개관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동에 조성된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는 광주시 최초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로 부지면5934, 연면적 986.34규모로 지어졌다.


실내는 지상 2층으로 어린이 놀이시설과 저연령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외에는 야외놀이터, 풋살장으로 조성했다.


시는 지난 4월 시설 준공 후 실내·외 체험물 설치 등 공사를 마치고 수탁기관인 광주도시관리공사에 시설 관리·운영을 인계했다.


이에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시민들에게 체험 기회 제공 및 운영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930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0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장은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이 광주시가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주 어린이 체육센터는 온라인 예약(80%) 및 현장 발권(20%)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은 네이버 예약시스템에서 진행 중으로 이용 관련 사항은 광주시 스포츠 통합 홈페이지(http://www.gjc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