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8 14:51:38
기사수정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방수방진폰 ‘갤럭시S4 액티브’를 18일 단독 출시했다.

‘갤럭시S4 액티브’는 삼성전자의 대표 모델인 갤럭시S4를 기반으로, 아웃도어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추가 탑재한 사양 개선 모델이다.

우선 ‘갤럭시S4 액티브’는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IP671) 등급에 준하는 방진과 생활방수 기능을 갖춰, 스키, 해수욕, 낚시, 등산 등 물기나 이물질에 노출된 상황에서도 강한 내구성을 보여준다.

방진(6등급)은, 인체 및 움직이는 부품에 의한 먼지 침투를 완벽하게 방지하고, 방수(7등급)는 물에 넣었을 경우 정해진 압력하에서 일정기간 수분 침투를 방지한다.

또한 야외활동으로 스마트폰에 이물질이 묻었을 때도, 간편하게 물로 씻어낼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스마트폰 전면 홈/메뉴/돌아가기키가 모두 버튼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키 장갑 등을 낀 상태로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수중에서도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다. 특화 기능인 ‘아쿠아 모드’를 이용할 경우 수중에서 화면터치 대신 볼륨키를 눌러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사양은 해외에 출시된 동명 기종보다 업그레이드 됐다.

SK텔레콤의 ‘갤럭시S4 액티브’는 LTE-A네트워크를 지원하고,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300만 화소 카메라, 32GB 내장메모리 등을 탑재해, 갤럭시노트3 등 최신 기종과 견줘 손색이 없다.

아울러 ‘갤럭시S4 액티브’는 갤럭시 기어와도 호환돼, 야외활동 중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손목에 착용한 갤럭시 기어를 통해 사진촬영, 통화/문자 확인 등이 가능하고, ‘갤럭시S4 액티브+갤럭시 기어’ 번들 패키지로도 판매된다.

이 기종은 그레이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12월 내 ‘갤럭시S4 액티브’를 구입하는 고객 중 신청자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후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조정섭 Smart Device실장은 “스마트폰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최고사양폰 못지 않게 갤럭시S4 액티브와 같이 다양한 특화기능과 개성을 갖춘 스마트폰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특화 스마트폰을 여러 종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