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01 21:55:11
기사수정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 오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국회 장터개장식에 참석했다.

 

김 의장은 이번 여름은 우리 농민들에게 유난히 힘든 여름으로 많은 작물이 피해를 입었고, 농가 피해도 아주 컸다농민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돼드리고자 추석맞이 국회 장터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장터를 통해 모인 수익이 농민들께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참여하신 농민 여러분께 큰 힘이 됐으면 좋겠고, 국회 가족 여러분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회사무처와 농협중앙회가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영세농업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2일까지 열리는 장터에서는 전국 팔도의 축산물·농식품 및 선물세트를 기존 소비자 공급가 대비 20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 의장은 지역별 농협 농·축산물 행사장을 둘러보며 한우사골곰탕 선물세트, 우리밀 통밀·메밀국수, 육포, 보리라면, 여수 돌산 갓김치, 미니 단호박, 태추단감 등을 직접 구매하고 시식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등이 함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9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