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6 19:53:15
기사수정

건국대학교는 오는 18일 오후 7시 교내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서울시의 음악영재 지원 장학사업으로 시행되는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원장 김진수 교수)‘의 ‘2013학년도 음악영재 수료식’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음악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경제적 여건 상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힘든 음악영재를 발굴하고 지원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음악영재교육지원 장학사업을 시작했다.

100명의 음악영재교육원 재학생들은 국내외 저명한 음악교수 등으로 구성된 교수진으로부터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교육을 받고, 교육비는 서울시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이들은 그동안 총 26회의 일대일 실기 교육 및 합창, 국악, 시창청음, 바이올린합주, 솔페이지, 창의성교육 등 다양한 수업을 받았고, 음악영재교육원의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은 다수의 학생들이 각종 국내외 콩쿠르에서 수상, 예술계 중, 고교에 합격하기도 했다.

정규 교육 외에도, 피아니스트 Eugen Pridonoff, 소프라노 문혜원 교수 등의 국내외 저명한 음악가들의 마스터 클래스와 특강, 그리고 여름방학 및 토요일을 이용해 마임과 현대무용을 직접 경험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