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30 19:52:55
기사수정






의왕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왕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영수 부시장, 시의원,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의 용역 추진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시장 주재 질의응답, 자유발언 등의 순서로 이어지며 참석자들 간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의왕시는 GTX-C, 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 등의 철도사업이 예정 돼 있으며, 의왕군포안산 3기신도시 사업, 고천초평월암청계2지구 사업,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본격 추진될 왕곡오매기지구 사업 등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이 시 전역에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도시의 급속한 발전과 변화에 발맞춰 향후 변화 될 도시구조와 인구규모, 행정수요 등을 전망하고 인구 25만의 수도권 대표 친환경 명품도시로서의 중장기적인 의왕시의 미래 비전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쾌적한 도시환경 속에서 교육, 문화, 복지,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수준 높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각 분야별 핵심과제 발굴과 단계별 실행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도시개발, 교통 환경개선, 기업유치, 인구증가 등 의왕시의 다양한 성장여건을 면밀히 분석해 이번 연구용역이 시정 각 분야의 중장기적인 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연구를 추진해줄 것을 용역 연구진들에게 강조했다.

 

한편, 의왕시는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에 앞으로 전문가 자문, 시민참여단 운영, 시민설문 조사 등을 추진해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시민 참여형 계획으로 수립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