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하수처리장 방류수 수질농도 실시간 공개 - ◈ 북방면과 남면 공공하수처리장 정문에 전용 전광판 각각 하나씩 설치 - ◈ 환경부 수질자동측정장비(TMS) 데이터 실시간 연계 표출 … 신뢰도 ↑
  • 기사등록 2022-08-29 22:45:04
기사수정



홍천군이 투명한 공공하수도 운영을 위해 하수처리장 방류수 수질농도를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홍천군 상하수도사업소는 하루 처리용량 500이상인 북방면 소매곡리와 남면 양덕원리 공공하수처리장 정문에 방류수 수질농도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전용 전광판을 각각 하나씩 설치했다고 밝혔다.

 

전용 전광판은 방류수질 관리 및 데이터 조작 방지 등을 목적으로 환경부 관리 하에 운영 중인 수질자동측정장비(TMS)의 데이터가 실시간 연계되어 표출된다.

 

공개되는 수질자료는 총유기탄소(TOC), 부유물질(SS), 총인(T-N), 총질소(T-P) 등이며, 수질상태를 색상으로 표시해 공개되는 정보에 대한 주민 신뢰도와 이해도를 높였다.

 

현재 홍천군의 법정 수질기준은 지역에 해당되어 총유기탄소(TOC) 25ppm, 부유물질(SS) 10ppm, 총인(T-N) 20ppm, 총질소(T-P) 0.5ppm 등 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소통, 신속한 행정이라는 민선8기 군정목표에 따라 방류수 수질농도를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해 환경기초시설 운영에 대한 투명성과 주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선진 하수처리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