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07 15:53:18
기사수정

광양시 도시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서는 관내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취학 전 (만5세) 어린이대상으로 1월 3일부터 불소도포와 올바른 칫솔질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불소도포란? 충치예방 물질인 불소로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고 충치유발세균(뮤탄스 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가 있어 충치가 잘 생기고 칫솔질이 잘 안되는 어린이에게 발라주면 치아표면에 불소막을 형성하여 내산성을 높여주어 40~70%의 치아우식 예방효과가 있다.
불소도포 후 1시간동안 음식물, 간식, 음료수(물)등은 먹지 말아야 하며 도포한날 식사 후 칫솔질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6개월마다 주기적으로 도포를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어린이가 어릴수록 치료보다는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치가 없더라도 3~6개월 주기로 정기적인 검진을 해주면서 치아가 잘 나고 있는지, 충치가 진행되고 있는 치아는 없는지를 확인해주면서 만 3세 정도부터 불소도포와 같은 예방치료를 해주 는 것이 효과적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시보건지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불소도포와 올바른 칫솔질교육 등 어린이 스스로가 올바른 구강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강건강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