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9 23:29:35
기사수정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7일 진접 머리애() 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접읍 소재 남현석헤어에서 펌과 염색을 포함한 이·미용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진접 머리애() 자원봉사단은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추진한 지역 사회 전문 봉사단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지난 7월 정식 발족했으며, 9명의 이·미용 전문가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접 머리애() 자원봉사단 대표 남현석 원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중단됐던 자원봉사 활동을 2년여 만에 다시 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라며 남양주시에 거주하시는 어려운 이웃에게 의미 있고 즐거운 기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다양한 장애 유형 중에서도 지체, 발달 장애의 경우에는 미용실을 이용하기 위해 많은 불편을 겪는데 이·미용 봉사 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걱정이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진접 머리애() 자원봉사단과 함께 미용 접근성이 떨어지고 특별한 사연이 있거나 경제적으로 힘든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