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1 23:42:48
기사수정



서천군이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오는 15일부터 1030일까지 서천 이하복고택 전시관 기획전시실에서 독립기념관 순회전과 연계한국가상징 태극기사진전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재청의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고택에 기증받은‘88올림픽 기념 태극기공개와 함께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데니태극기부터 한국전쟁 당시 사용된 태극기까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해온 태극기의 변천사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전시주제는 태극기의 탄생 태극기에 담긴 뜻 국권수호운동과 태극기 독립운동과 태극기 조국수호운동과 태극기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시관을 돌아보며 체험하는 활동지와 관람객 포토존, 나의 염원을 담은 태극기 만들기 체험존 등 태극기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전시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민족과 함께 해온 태극기의 역사적 의의를 바로 알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 휴관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광복절 개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한편, 이하복 고택과 전시관은 ARVR을 활용한 전시안내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며,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주말마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체험행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