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1 22:50:44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별관회의실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스마트 교실 여름 특강」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운영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인공지능 안면인식, 인공지능 IoT 프로그램 코딩 수업’으로 학생들의 코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더욱 쉽고 재밌게 코딩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율자동차 코딩하기’에 참여했던 저학년 초등학생은 “방과 후 학교에서 코딩수업을 할 때는 어려웠는데 여기서는 너무 쉽다”면서 “클릭 한 번에 내가 조작한 대로 자동차가 움직여 신기하면서도 자신감이 생긴다. 앞으로도 코딩을 재미있게 배울 것 같다”고 말했다.


전현옥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수학,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해외에서는 코딩교육이 정기교과과정으로 편성되어 실제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4차 산업 시대에는 코딩교육이 필수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지난 5월부터 청소년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영상 편집 및 제작, 스마트기기 기초 사용법, 3D 프린팅 등 다양한 스마트 교육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