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산시, 서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에 관내 독거 - 어르신 대상 『이불 및 선풍기 나눔 사업』 추진! - “어르신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주거환경 개선에 나서
  • 기사등록 2022-08-09 16:52:07
기사수정



서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석승)는 지난 8일 무더운 한여름에 관내 취약 계층 독거 어르신들께 이불 25채 및 선풍기 25대(15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나눔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나눔은 후원자로부터 150만 원을 지정 기탁받아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결정된 사업으로 무더운 여름철 기후 변화에 취약한 관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50가구에 선풍기와 홑이불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서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독거노인 관리사들을 통해 필요한 물품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물품 선정 및 전달을 진행하였다.


양석승 위원장은 “더운 여름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어르신들의 수요를 파악하여 필요로 하시는 선풍기와 홑이불을 준비하게 되었고 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더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원엽 서부1동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직접 찾아뵈어 발굴하고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는 서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사업이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시는 데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생필품 보따리 전달, 소외 계층 반찬 지원, 긴급구호비 지원 등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서부1동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