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9 15:41:45
기사수정




 성주군은 외국인 계절 근로자 도입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MOU 체결 검토 및 기존 사업의 문제점에 관한 논의를 하고자 7.31.(일)부터 8.6.(토)까지 7일간 필리핀 팜팡가주 내 3개 시를 방문하였고, 이로써 사업의 원만한 추진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8.1.(월)은 기존에 성주군과 MOU를 체결한 필리핀 루바오시를 방문하여 무단이탈 등 당면 현안에 관하여 논의하였고, 해결책을 원만히 찾아낼 수 있었다.


   8.2.(화), 8.4.(목)은 MOU 추가 체결에 관한 검토 및 협의를 위하여 필리핀 팜팡가주 내의 지역인 아팔릿시와 마갈랑시를 방문하였고, 세부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MOU 체결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8.3.(수)은 아팔릿시와 마갈랑시의 농업 현황 파악을 위해 해당 지역의 농가 및 농지를 방문하였다. 기계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 나름의 방식으로 성실히 작물을 재배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고, 두 지역에 대한 신뢰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8.5.(금)은 3개 지역 방문 및 논의내용에 관하여 토론하였고, 사업의 애로사항에 관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은 3개 시의 생각지도 못한 큰 환영에 감사를 표하였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우호관계를 다지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