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3 23:50:59
기사수정





경산시에서는 여름철 폭염대비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시설물 점검을 한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 폭염대비 관리실태 점검에서는 무더위 쉼터, 그늘막, 쿨링포그 및 대규모 건설사업장을 대상으로 폭염저감 시설물 관리상태와 작동상태를 확인했다.


또 공사장 안전 수칙 준수 및 냉방 용품 비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해 폭염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 쉼터인 경로당에 대하여 지난 26일부터 오는 5일까지 폭염 및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한다.


 노인복지팀과 경로당 행복도우미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읍면동 경로당 387개소를 방문하여 경로당 내 냉난방기 작동 여부, 방역소독 및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다.


이외에도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건강 취약 계층에 대하여 전담팀을 구성하여 폭염특보 발령 시 취약대상자에게 안부 전화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폭염 대비 주거환경을 점검하는 방문 건강관리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시민들의 편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시민중심 친절행정 직원교육을 부서별 실시하여 민원인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소통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울러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행사, 축제 등 시정 홍보 및 유익한 정보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등 시민중심 열린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