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1 20:50:56
기사수정




앙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8일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4)에서 재능있는 주민에게 강사 역량을 키워주는 과정인 인생나눔학교 주민강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 특기 등을 학습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을 다듬고 성장시켜 지역사회에 재능을 나누는 교육과정으로, 이달 5일부터 28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주민 25명이 참여해 평생학습 및 주민강사의 역할 이해, 강의계획서 작성법, 강의 시연과 피드백 등 강사의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료자의 소감 및 재능 시연(하모니카 연주)과 수료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거쳐 주민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지역 학습수요가 있는 경우 활동을 연계할 계획이다.

 

한 수료자는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 교육기간 동안 강사님들의 피드백으로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작은 일이지만 지역사회에 배움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주민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 재능을 나누는 활동은 양평 구석구석에서 선순환돼 평생학습을 더욱 촉진하고 활성화시켜 사람이 행복한 양평을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바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