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5 22:42:23
기사수정




  대구 서구청은 7월23일 서구청 구민홀에서 아빠의 육아 참여를 통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고 남성의 돌봄참여 인식 개선 및 돌봄문화 확대를 위한 ‘서구 라떼파파(latte papa)단’발대식 및 육아골든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 6월부터 관내 4세부터 13세까지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서구 라떼파파(latte papa)단’모집 공모를 실시해 총 50명(19가정)의 서구 라떼파파단을 구성하였다.


 이날 행사는 발대식과 육아골든벨로 나눠 운영되었으며, 라떼파파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육아 고수를 꿈꾸는 초보 아빠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선언문 낭독과 피켓 퍼포먼스를, 육아골든벨에서는 육아상식 퀴즈를 통해 초보 아버지들의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초에‘서구 라떼파파(latte papa)단’밴드를 개설하였으며 앞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구성원 간 소통과 육아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 월간 미션 수행 △ 분임별 자율체험 △구청연계 체험△활동경과보고 및 소감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육아초보 아빠들의 양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서구 라떼파파단의 활발할 활동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