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5 22:39:07
기사수정




2022년 5월 3번째 목요일, 대구 남구 봉덕3동 대원각 반점(대표 조정태)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했었던 짜장면 무료급식을 다시 재개하였다. 


 15년간 계속 이어오던 무료급식을 다시 재개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5월, 대아비앤씨(대표 제춘봉)와 쑤기 잔기지 떡방(대표 이기인)에서는 방문하실 400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간식으로 유산균음료와 떡을 준비하였다.


 하지만 조정태 대표는 고물가시대에 향후 계속되는 무료급식의 서빙봉사 및 간식후원이 끊어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섰다.


 이 소식을 들은 김중식 봉덕3동장은 관내 단체들에게 ‘봉덕3동 무료급식 이용 어르신 건강기원 릴레리 후원행사’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렸고, 이에 각 단체 위원들은 너도나도 기꺼이 월 10만 원의 후원금을 선뜻 내주셨다.


 이렇게 시작된 봉덕3동 어르신 건강기원 릴레이후원행사는 2022년 7월 22일 현재 공개 모집한 지 1개월도 되지 않아 1호 후원자 봉덕동 으뜸아이어린이집(원장 허은진)을 시작으로 19호 후원자 봉덕동 진토부동산(대표 공승진)까지 총 19명이 동네 어르신의 간식후원에 참여해 주셨다.


 그리고 대원각 반점 조정태 대표가 소속되어 있는 봉덕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웅)에서는 무료급식 당일 어르신들의 맛있는 한 끼 짜장면 서빙을 위하여 다시 한번 더 뭉쳤으며, 고물가시대에 좋은 일에 써달라며 성금 30만 원을 후원해 주시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훈훈한 기부의 손길이 이어졌다.


 또한, 릴레이 후원 제4호 후원자인 장태득 봉덕3동주민자치위원장은 짜장면 무료급식 행사에서 봉사하시는 봉덕3동협의체 위원분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방문하여 동네 어르신을 모시고 동네잔치처럼 북적이고 웃음이 넘쳤던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에 김중식 봉덕3동장은 “앞으로도 고품격 봉덕3동에서는 지역주민 및 조직단체의 협업과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기상황임에도 이웃을 위해 선뜻 릴레이 후원에 동참해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