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23:52:32
기사수정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614일부터 진행한 “2022년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민역량강화사업인 정원관리사 프로그램 가든서포터즈 3’(이하 정원관리사 프로그램)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담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사업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직접 마을정원을 만들고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정원관리사 가든서포터즈기초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정원 전문가를 초빙해 총 5에 걸쳐 정원의 이해 마을정원사의 역할 국내외 사례를 통한 정원분석 정원 식물 및 재료의 이해 마을정원 만들기 실습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지역주민의 마을정원사 역할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전라남도 민간정원 2죽화경을 견학하며 마을정원사의 역할과 필요성, 식재수종의 특징을 통해 지역에 맞는 꽃과 나무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 정원사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사업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앞으로 담양읍의 정원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만족감을 보였으며,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주민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올해 3기째로 많은 참여 주민의 호응 속에 진행해 온 정원관리사 프로그램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