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00:21:29
기사수정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수서동 자원봉사 캠프와 아이스팩 재사용·폐현수막 업사이클링을 진행하는 얼음땡 캠페인8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하는 가운데, 19일 수서동 주민센터 앞에서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수서동 주민센터와 제로웨이스트 추진단은 12일부터 18일까지 주민들로부터 쓰지 않는 아이스팩을 기부 받고 버려진 폐현수막을 수거해 세척·제작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날인 19일 수서동 주민센터에 앞마당에서 아이스팩·재활용 수거함 나눔 행사를 열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고, 합섬섬유 재질의 폐현수막 또한 매립·소각할 경우 심각한 대기오염을 유발한다. 구는 이런 상황에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R.G(Reduce, Reuse, Recycling to Go Green Gangnam)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버리는 것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통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