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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7-07 22:5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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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8회의 중국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1800만원의 판매 실적과 106억원의 B2B(Business to Business) 구매의향서 체결 성과를 올렸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수출마케팅은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강남구 중소기업의 수출유망제품을 중국의 인플루언서가 위챗등 중국 유명 플랫폼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다.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추진하며 라이브커머스 제작과 송출 전반을 지원한다.

 

강남구는 지난해 처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 12개사를 지원했고, 1억원의 판매고와 24억원의 B2B 체결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올해는 지원 규모를 늘려 제이메디컬인터 등 14개의 뷰티패션 업체를 선정했으며, 업체별 홍보영상 제작,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com)’케이몰24(Kmall24.com)’ 입점 등을 추가 지원했다.

 

특히 주식회사 미스케이는 방송 기간 동안 중국 내 재고를 소진하고, 현지 바이어로부터 단일계약 최대 규모인 50억원 상당의 구매의향서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기선 지역경제과장은 반복된 중국 봉쇄 조치로 물류난이 심화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강남구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용박람회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Cosmoprof North America Las Vegas)’에 참가하는 강남구의 유망 뷰티기업 6개사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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