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6 00:08:05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코레일에서 발표한 강릉선 KTX-이음 덕소 정차(운행)’에 대해 그동안 지역 주민의 숙원 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5일 밝혔다.

 

강릉선 KTX-이음 열차는 강릉, 동해 등 강원 권역을 연결하는 고속 열차로, 수도권의 주말 관광 수요 등을 고려해 오는 731일부터 주말(, , )4(·하행 각 2) 운행될 계획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강릉선 KTX-이음 덕소역 정차의 벅찬 감동과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소식은 남양주시가 강릉선 KTX 개통 이전부터 전문가 자문 등을 토대로 정차의 당위성을 국토교통부, 코레일, 지역구 국회의원 등에 지속해서 건의한 열정의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정책 지원을 통해 정차라는 결과를 이끌어 낸 김용민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와 국민 편의를 위해 결단을 내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KTX 정차가 주말 4회 운행에 그치지 않고 평일에도 추가 정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향후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슈퍼성장시대를 맞이해 74만 시민 모두가 편리한 수도권의 교통 허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