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4 23:15:06
기사수정



지난 30일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에서는 양평읍 지역사회 통합돌봄 원스톱(one-stop) 케어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케어회의는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인력이 참여해 자원 연계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실무 중심 회의체로 읍·면 차원에서는 최초로 회의를 진행하게 됐다.

 

양평읍에서는 올해 3월부터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했고,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포함한 협의체 구성원이 소집되어 전수조사 과정에서 발굴된 대상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하며 이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신호선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많지만 서비스가 일원화 되지 않아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회의를 통해 한 번에 대상자에 맞는 서비스를 논의하여 빈틈없는 복지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다.”앞으로도 더 많은 대상자가 이런 회의를 통해 많은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이렇게 민과 관이 함께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이런 자리가 있어 양평읍 복지가 더욱 발전해 나가는거 아닌가 생각된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양평읍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