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6 19:56:43
기사수정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이사장 김도묵)은 지난 22()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회장 민용기), 남양주 삼성바른병원(원장 우민수)과 연계해 퇴행성 관절염을 주제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교육은 삼성바른병원 정형외과 전문의가 퇴행성관절염의 증상부터 치료까지라는 주제로 퇴행성관절염의 관리와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중 활용할 수 있는 운동법 및 주의 사항 등을 직접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 관계자는 잘못된 생활습관, 운동부족으로 만성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질환에 대한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질병을 조기 발견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자가 실천 생활 운동 프로그램과 건강교실 등을 지속적으로 연계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 삼성바른병원과 연계한 건강교육를 통해 어르신들의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교육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어르신들의 요청을 반영해 하반기에는 허리 건강을 주제로 추가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