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6 14:46:14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는 노인일자리 창출의 일환 사업으로 지난 23일 실버미용실 마실 머리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에서 전국 최초로 문을 연 실버미용실은 시장형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10명의 실버 미용사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실 머리방은 30년 이상의 미용 경력과 은퇴 후 경로당이나 시설에서의 자원봉사 경력이 있는 노인들을 우선적으로 채용해 실력과 경험을 갖춘 미용실이 되겠다는 각오다.

 

금곡동 문화의거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은 마실 머리방은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누구나 미용실에 찾아와 차 한 잔 마시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펌 가격이 2만 원으로 저렴해 어르신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버미용실 미용사인 한 어르신은 미용관련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다보니 일할 장소와 기회가 생긴 것 같아 너무 기쁘다. 실버미용실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윤해원 남양주시지회장은 대한노인회에서 많은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마실방 개념의 미용실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작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실질적으로 노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 사업을 위해서 실버미용실 10호점까지 개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반애련 노인지원팀장은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시장성을 갖춘 일자리 사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대한노인회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머리방 사업에 항상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실버머리방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머리방 예약은 전화(031-592-088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