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04 00:00:16
기사수정

의왕시보건소가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토요보건소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직장 등의 이유로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매월 넷째 주마다 운영하고 있는 토요보건소는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임산부와 학생 등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또 의과진료와 각종 제증명 발급, 예방접종, 임산부관리, 금연상담, 기타 교육, 집중재활치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개별 가구의 다양한 의료서비스 욕구에도 부응하고 있다.

토요보건소의 운영시간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며, 예방접종은 12시까지이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2013년 7월부터 ‘다자녀 가족과 3代가 함께 하는 보건소 체험교실’을 토요보건소와 병행운영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보건사업에 대하여 직접 체험을 해보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의왕시에 주소가 되어있는 3자녀 이상 가족과 3代가족이 대상으로 넷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한다.

체험항목은 신체계측, 혈액검사(6종), 골밀도검사, 각종 건강상담, 노인센터체험 등 다양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체험교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의왕시보건소 관계자는 “토요보건소는 맞벌이 부부 등 평일 진료가 어려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보건소를 이용하고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요보건소와 다자녀가족과 3대가 함께하는 보건소 체험교실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실(☎031-345-354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