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7 00:02:26
기사수정





담양군(군수 최형식)6일 관어공원 현충탑 광장에서 67회 현충일 추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고맙습니다. 호국영웅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을 추모하기 위해 군수, 보훈단체장, 의장 및 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기관단체장, 학생,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후 10시 정각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 헌시 낭송, 다시부르는 영웅 롤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 주민복지과는 하루종일 충혼당을 개방하고 보훈가족의 원활한 헌화, 분향을 지원했다.

 

최형식 군수는 추념사에서 군민과 함께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한 평화예술공원과 함께 인근 군유지에 보훈회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평화예술공원과 보훈회관을 체험프로그램, 청년일자리 교육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해 일상에서 우리의 역사적인 자유와 평화, 민주정신이 젊은 세대에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