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1-27 20:58:15
기사수정

서천군은 27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읍·면별로 구성된 서천군자율청소봉사단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주민이 공감하고 자율적인 참여로 구성된 봉사단은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 청취와 함께 봉사단원 위촉장 수여, 결의문을 낭독하고 내 고장 가꾸기 군민 대청소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청소관련 주민 불편사항을 제보하고 정기적인 폐기물 무단투기 계몽 및 행락철 쓰레기 수거활동 등에 대한 수시·정기·특별활동을 수행하며, 이들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제보받는 즉시 생활쓰레기 수거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군은 자율청소봉사단을 활용해 읍·면 자체 청소계획에 의거 수월하게 청소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됐으며, 무단투기로 인한 주민 갈등을 해결해 관내가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봉사단은 ‘나로부터 실천하지 않으면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는 주민 의식 개혁운동과 함께 주민참여로 선진형 청소관리 체제를 구축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벌써 서천군은 깨끗한 환경이 조성된 것 같다”며, “읍·면별로 선발된 자율청소봉사단원들이 마을 곳곳을 누비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깨끗한 서천을 만드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봉사단원에게 책임감과 활동능력 배양을 위해 청소관련 교육 및 워크숍을 수시로 개최하고 활동 우수사례를 소식지 및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