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1-26 19:36:37
기사수정

이재만 대구 동구청장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제1회 자랑스러운 지방자치단체장 평가」에서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 시상은 풀뿌리민주정치를 구현하는 지방자치제도를 성숙시키고,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자치단체장 중 국가와 지역주민을 위한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기여를 한 자치단체장을 발굴하여 응원하고 격려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제정된 권위 있는 상으로,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전국 227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도전정신을 기본으로 리더십, 주민자치, 문화, 환경, 교육, 혁신, 복지 등 10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을 최종 선정하였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반기문 UN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석창우 국내1호 의수화가 등 우리나라를 빛낸‘도전 한국인’을 매년 선정하여 수상하는 등 범사회적으로 도전문화를 확대시키는 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재만 대구 동구청장은 민선4기 이후 열악한 도시기반 환경에 대한 높은 극복의지로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정을 이끌어 온 지도자의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이재만 동구청장의 도전적인 구정운영 행보(行步)가 주목을 받았는데, 지속적인 지도자 역량개발 노력, 제5기 및 제6기 전국혁신도시협의회장, 제4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 역임 등 적극적인 대외활동 전개노력, 한 해도 소홀함이 없이 시행하고 있는 주민과의 대화, 월3~4회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주민 특강 등 소통행정을 위한 노력들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민선5기 주민과의 약속인 구청장 공약사업들이 94%의 높은 이행율을 기록하고 있는 점, 공정한 실적과 성과에 따른 실적가점제, 격무․기피부서 가점부여 등 직원들이 성실하게 직무에 전념할 수 있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한 점, 열악한 자주재원 극복을 위해 대형 국․시책 사업 유치를 비롯한 중앙정부를 상대로 한 적극적인 국비확보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이끌어 내었다.

이재만 동구청장은 “구정을 운영하면서 여러 위기가 많았지만, 이를 기회로 만들어 지역의 역량을 높여 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이는 35만 구민 여러분과 850여 공무원 모두가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를 해 준 덕택이라 생각하며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