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4 23:29:41
기사수정


사진설명: 주민 자료수집 현수막을 게첨한 모습


 

부천시는 오정 군부대 일원 도시개발사업의 징발지와 관련하여 주민들의 미보상된 토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국방부 협조 하에 조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정 군부대 도시개발사업은 오정동 148번지 일원에 약44의 친환경 안심주거 단지 조성을 목표로 공동주택 4,000여 세대가 들어서며 오2026년까지 추진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시는 오정 군부대 사업부지 전체를 대상으로 183필지대한 권리분석, 토지이동 현황 조사, 폐쇄등기부등본 조회, 징발 당시 원소유주 , 전쟁 등 위급 시기에 개인산 강제수용 및 보상 절차의 누락 여부 등에 대해 다방면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정확하고 내실 있는 조사를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피징발자의 자료를 수집·검토했으며, 주민들이 제출한 징발토지 관련 자료를 전문가의 토를 토대로 해당 주민들에게 권리분석 결과 및 관련법, 판례 등을 설명했다.

 

검토 결과 징발재산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과거 징발 당시 적법한 절차의해 국가 명의로 소유권이 이전됐고, 징발재산의 매수대금으로 지급 증권의 상환이 5년 이상 경과 되어 환매권이 발생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부천시는 523일부터 67일까지 조사 결과를 공개하여 열람을 희망하는 피징발자 또는 속인에게 해당 징발 필지의 권리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황헌 도시전략과장은 과거 주민으로부터 징발한 토지에 대해 보상 누락 등사례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속한 군부대 개발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소하고 친환경 안심 주거단지를 조성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