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2 01:06:47
기사수정




김천시에서는 5. 16.()부터 10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 해충 방제를 위하여 2022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절기 방역소독사업은 보건소 및 읍면동 방역소독반을 24개반 49명으로 편성하여 이상기후 등으로 발생하는 각종 감염병 매개 해충 등의 발생에 대비하여 방역취약지역 및 민원발생지역 등 김천시 전역에 대하여 상시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된다.

 

김천시는 2021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종료 후에도 겨울철 하수관 등에서 서식하는 모기 등 해충 방제를 위하여 하수관 방역소독 및 유충구제 소독을 연중 실시하여 왔다.

 

또한 방역소독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하여 경유를 사용하는 연막소독의 비중을 줄이고 물과 약품을 희석하는 방식인 연무소독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일체형 방역차량 및 초미립자 분사기를 활용하고 물리적 방제 장비인 포충기를 가로등에 설치운영하는 등 좀 더 체계적이고 친환경적인 방역소독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김천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방역소독사업에 힘쓰겠으며, 여름철 주요 감염병의 원인 매개체인 모기,파리등이 많이 서식하는 하수구, 물웅덩이등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유해해충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