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9 23:16:31
기사수정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는 지난 17‘2022년 남양주시 노인상담센터 솔루션위원회 위촉식 및 네트워크 사례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 노인상담센터 3개소(남양주시노인복지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해피누리노인복지관)와 인자연상담연구소, 남양주시 가족센터의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솔루션 위원으로는 인자연상담연구소의 알코올 전문가 이명윤 소장과 남양주시 가족센터의 가족 상담 전문가 신재현 상담사가 임명됐으며, 사례 회의에서는 알코올 및 가족 관계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사례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의 소견을 바탕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자연상담연구소의 알코올 전문가 이명윤 소장은 노인 상담과 관련해 노인의 삶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함께할 때 치유가 일어난다.”라고 의견을 밝혔으며, 남양주시 노인상담센터 3개소는 네트워크를 강화해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노인에게 질 좋은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안심 집단 상담과 마음돌봄사별 애도 집단 상담 등도 진행하고 있다. 상담 예약은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031-573-6598)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5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