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0 09:32:20
기사수정



본선 및 시상식 사진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최근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요리조리 아이COOK! 어린이 급식 요리경연대회 바다를 품은 요리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식재료인 해조류(다시마, 미역, , 우뭇가사리, 꼬시래기, 매생이 등)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된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총 12팀이 본선에 진출해 요리실력을 겨뤘다.

 

심사 결과, 대상은 파래닭강정과 꼬시래기 콩가루샐러드를 개발한 신성나비랑어린이집 안혜경 조리사가 차지했으며 맛은 물론 외관 및 조리편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어린이 급식소에서 현장 적용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2(별숲어린이집 전명숙 보육도우미, 정미어린이집 김나래 교사) 우수상 3(금천어린이집 구본용 조리사, 수청한라비발디어린이집 정귀옥 조리사, 은빛어린이집 윤은주 조리사) 인기상 6(당진시청어린이집 김경숙 조리사, 리가어린이집 문애란 교사, 리가어린이집 방순조 교사, 버그네어린이집 조정화 교사, 별숲어린이집 안혜정 조리사, 풀잎어린이집 김순옥 조리사)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본선에 진출한 총 24가지의 레시피는 내년 센터 식단 및 개발레시피에 적용돼 관내 어린이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