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0-29 23:32:59
기사수정

경찰수사연수원(원장 황운하)은 ’13.10.29(화) 충남 아산시 초사동 소재 경찰수사연수원 대강당에서 이성한 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관계자와 충남도 및 아산시 기관 단체 관계자, 시민 등 내빈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수사연수원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충남도 부지사, 강병국 아산시 부시장, 김응규 아산시의회 의장, 백승엽 충남청장, 서정권 아산경찰서장,충남지역 대학총장, 아산지역 기관단체장 및 시민들이 다수 참석하여 수사연수원 준공을 축하하였다.

이날 행사로, 경찰수사연수원은 29년간의 휘경동시대를 마감하고,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수사전문 교육기관으로 도약하는 초석을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경찰수사연수원은 수사경찰 및 국방부, 선관위, 관세청 등 정부 각 부처 특별사법경찰을 상대로 한해 35개 과정 4천여명을 교육하는 국내 유일의 수사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준공 기념식」 행사에서 황운하 경찰수사연수원장은 식사를 통해 아산 이전을 계기로 연구기능을 강화해 교육·연구․현장지원의 선순환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므로써 수사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성한 경찰청장은 치사를 통해 경찰수사연수원이 수사교육뿐만 아니라 수사기법 연구 및 보급, 대외 교류협력을 통해 국가중추의 수사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당부하였다.

□ 경찰수사연수원 연혁 및 시설
경찰수사연수원은 1984년 치안본부내 「경찰수사간부연수소」로 개소하여 1992년 서울 휘경동 이전, 2007년 「경찰수사연수원」으로 개원하였고, 지방이전계획에 의해 2013년 9월 아산으로 이전하게 되었다.

신축된 경찰수사연수원은 2011년 10월에 착공, 1년 10개월의 기간동안 아산시 초사동 경찰교육원 옆 67,137㎡의 부지에 총 사업비 354억을 들여 건축연면적 20,296㎡의 규모로 준공됐다. 주요시설로 본관, 생활관, 실습동의 건물과 도서관, 목욕탕, 휘트니스 센터 등 교육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모의범죄실습장, 자동차추격차단실습장, 심리증거분석실습실, 모의법정 등 실습 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범죄수사 전문교육 및 연구의 대표적 기관으로서의 발판을 다지게 되었다.

□ 향후 계획
범죄수사분야 최고의 전문교육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범죄연구센터를 신설, 범죄기법, 법과학적 자료, 최신범죄동향 등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수사기법개발 및 현장수사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수사학사과정 운영과 해외 교육기관과의 교류를 통하여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충하는 한편, 현재 운영중인 수사정책자문위원회를 더욱 활성화하여 수사정책 발전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