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1 01:00:34
기사수정



420일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 4명이 홍천군 도시재생 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홍천군을 방문했다.

 

인천센터팀은 최소영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허은희 팀장의 강의와 안내로 홍천읍 원도심의 주요 도시재생사업지를 방문하고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며 홍천군의 도시재생 사업 현황을 학습했다.


2021년 희망리 일원 도시재생예비사업 <</span>홍천여행의 시작! 희망리 주민이 만드는 여행플랫폼>으로 조성된 희망여행in플랫폼을 시작으로 홍천읍 상업 중심지를 거쳐 홍천 최초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지인 신장대리 일원에서 <</span>건강한 녹색문화의 장(), 신장대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하였다.

 

마지막으로는 2021년 진리 일원 도시재생예비사업 <</span>새롭게 싹틔우는 진리! 진리탐구 마을연구소>로 조성된 주민거점공간이자 진리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역할을 하고 있는진리와희망 탐구연구소에서 주민들이 직접 만든 마을상품들을 관람하고 사업 소개를 들은 뒤 탐방 일정은 마무리되었다.

 

최소영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사업 추진 3년차에 접어든 홍천군에는 지난 2년간의 사업 추진으로 조성된 주민거점공간과 도시재생 협력 체계가 구축되어 있다현재 홍천읍 신장대리, 진리, 희망리, 갈마곡리 일대에서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타 지역 센터에서 유의미한 도시재생 우수 사례지로 조망 받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