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1 00:19:18
기사수정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센터장 유승종)는 지난 6일 학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환경부 우수환경교육지정프로그램(2021-23)으로 지정받은 도시양봉 프로그램 산울림 꼬마양봉가를 진행했다.

 

꿀벌은 화분 매개를 통해 식물의 번식을 도와주는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나 최근 기후위기로 인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꿀벌이 감소되고 있으며, 이는 지구 생태계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산울림청소년센터는 부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꿀벌의 생태와 습성 이해 세계 벌의 날의 의미 알기 채밀도구를 이용한 꿀 수확 등 기초 양봉과 꿀벌에 대한 도시양봉 교육과정을 1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유승종 산울림청소년센터장은 참가 청소년들이 도시양봉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사라져가는 꿀벌의 소중함을 깨닫고 더 나아가 생태환경 보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울림청소년센터는 산울림 꼬마양봉가뿐만 아니라 생태·환경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