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9 10:12:48
기사수정




  대구 서구청은 화재에 취약한 관내 어린이집 63개소에 콘센트 화재 자동진화 소화 스티커 32,000매를 지원하였다.


  이번 화재진화 스티커 지원은 화재발생 원인 중 전기로 인한 화재발생률이 가장 높고, 전기화재 발화원인 중 과부하로 인한 콘센트 주변부의 스파크로 인한 화재가 통계상 79.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함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에 서구청은 화재에 취약한 어린이집 63개소에 구비 4천여만 원을 투입하여 콘센트 화재진화 스티커를 배부하여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일명‘붙이는 소화기’라고 불리는‘소화패치’는 사용이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콘센트 및 멀티탭 내부에 부착해 120도의 온도와 불꽃 감지 시 내부의 소화약제가 터지면서 자동으로 화재를 진압한다.

  이상학 사회복지과장은 “연속적인 화재 확산을 방지하고 누구나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여 어린이집에서의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구청장 권한대행 성임택 부구청장은 “이번 소화패치 보급으로 전기화재를 초기에 진화해 골든타임 내 화재확산을 막아주어 화재로부터 영유아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끊임없이 건강과 안전에 취약한 영유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