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5 14:43:41
기사수정




주요 내용

 

교육 과정명 및 기간 : 생활원예(2/), 4.25., 5.4.

교육 대상 : 김천시 지역주민(가족 참여 가능)

교육 인원 : 15/

교육신청

방법 : 온라인(http://hrd.seed.go.kr, 누리집) 신청

시기 : 2022.4.8.() ~ 2022.4.20.()


국립종자원(원장 김기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김천시 지역 시민들의 정신·육체적 피로를 잠깐 이나마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을 더하도록생활원예 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25일과 54일에 각각 3시간 반씩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완두, 땅콩 등 다양한 종자를 현미경으로 관찰해보는 종자관찰, 선인장의 숨은 이야기와 특성을 알아보는 품종이야기, 안스리움, 산세베리아, 고무나무 등 집에서 흔히 키우는 식물들의 재배법을 배울 수 있는 실내식물 관리 방법 등을 체험하게 된다.

 

교육 대상은 김천시 관내 주민 중 신청 희망자로 411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으로 접수(hrd.seed.go.kr., 스마트폰 접속 가능)를 받고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생활원예 체험을 통해 종자는 살아있는 생명체이며, 농업의 반도체로 불리우기도 한다라는 인식을 지역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서봉열 교육센터장은 사전 신속항원검사와 사회적 거리두기 공간확보를 통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진행될 것이며 시민들이 정신·육체적 피로를 잠깐 이나마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기회로 삼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특히, 가족 단위로도 참석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교육센터는 20195월 김천혁신도시에 설립, 종자산업 종사자의 국제 경쟁력 제고, 차세대 인재 육성이라는 설립 목적에 맞춰 강의실, 전문분야별 실습실, 실습 기자재, 국제회의실, 기숙사 등을 갖추고 종자·육묘업 종사자, 농생명 계열 고등·대학생, 종자 관련 담당 공무원, 농생명계열 고등학교 교원들에게 맞춤형 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실습실 : 조직배양실, 유전자분석실, 특성조사실, 병리검정실, 현미경실, 종자검정실, PCR전기영동실, 공용실습실

주요 실습 기자재 : 종자가공, 유전자분석, 조직배양, 종자관찰 등 실습 기자재 129860

 

      2022년 교육일정 및 세부안내 사항은 지난 해 적극행정 일환으로 새롭게 구축한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누리집(hrd.seed.go.kr)을 통해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