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6 23:17:26
기사수정



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은 *청소년 관련 경찰활동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2년도 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을 모집,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 은 경찰의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보호 정책등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각 경찰서 단위로 인천지역 청소년 중 희망자를 모집 선발하며 청소년 관련 정책 제언 및 의견 수렴, 학교폭력 예방 갬페인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 눈놉이 경찰활동 추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경찰청은 '20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해부터 전체 경찰서로 확대하였으며(정책자문단 215명), 청소년 정책관련 회의 (49회)와 청소년 금연 클리닉 운영 등 84건의 정책 제언을 수렴해 청소년의 의견이 경찰활동에 반영되고, 자문단원인 청소년들이 개선결과를 공유하도록 노력해 왔다.


* 또한 자치경찰 원년인 '21년 자치경찰 제1호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자치경찰 위원회와 함께 정책자문단 활동을 전개하였고 '22년 지속적인 활동 추진을 위해 시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자치경찰제 시행에 맞춰 인천지역 실정에 맞는 자문단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청소년 공동 정책자문단은 인천 지역 중-고교 학생 등 청소년이라면 개인 또는 소속 학교를 통해 지역 경찰서(여성청소년과)로 신청하면 선발과정을 거쳐 자문단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찰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경찰은 * 자치경찰위원회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들의 의견을 기탄없이 제시하고, 개선방안과 발전방안을 상호 모색하는 등 ㄴ내실있게 운영하고, 인천시-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정책자문단 제언 등 의견을 공유하고 정책에 반영, 청소년이 안전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