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31 00:01:24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청 공식 블로그 다소곳메인 화면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29일 오전 대구·경북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누적 방문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블로그 다소곳은 구의 주요 정책과 생생한 축제·행사 현장은 물론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 개설되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개설 이후 매월 30건 이상의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불러 모아 누적 방문자 수 1천만 명(연평균 100만 명)을 넘어서게 됐다.

 

특히 대구지역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이후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피해 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코로나 19 관련 정보 콘텐츠를 알기 쉽게 제작·제공하여 이용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댓글, 쪽지 등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민원·질의에 응대한 것이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해피니스 홍보단 운영을 통해 정책 수혜자의 시각이 반영된 청년을 위한 쉼터-수성구청년센터’, ‘생태휴식공간으로 새 단장한 대덕지 나들이등 주민참여형 콘텐츠를 활성화했다. 주민이 직접 취재한 수성구 곳곳의 생생한 현장 모습과 각종 정보들을 전달하며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고자 힘쓰고 있다.

 

이런 노력 등으로 작년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구부문 대상대한

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온라인 제작물 부문-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뉴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성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천만 명 돌파를 기념해 SNS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